(재)전남인력개발원(원장 고영춘)과 국립목포해양대학교(총장 박성현)는 10월 14일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.
이번 업무협약은 국립목포해양대학교의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들에 더욱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.
취업 및 기업지원 전문기관인 (재) 전남인력개발원과의 업무협력 강화를 통해, 청년층 취업지원과 지역 내 우수기업의 현황 및 지역 일자리 동향 정보교류 등 단순한 일자리 정보 제공이 아닌, 취업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속해서 추진할 수 있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.
박성현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총장은 “현재 전국 국·공립대 취업률 1위로 전국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우리 대학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취업 분야에서 보다 더 많은 학생에게 취업 혜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”고 말했다.
모범적인 취업 및 기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우리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고영춘 (재) 전남인력개발원 원장은 “우리 지역의 명문 대학인 국립목포해양대학교의 전국 취업률 1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한편, 이번 업무협약의 긍정적인 결과들을 통해, 우리 지역 청년층 실업률 감소와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부분 이바지할 전망이다.